Pages

Monday, June 22, 2020

커피 '큰 손'은 30대, 트렌드 민감한 40대, '더죽핫' 50~60대 - 한국일보

bermainyu.blogspot.com

22일 이디야커피가 자사의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 ‘이디야 멤버스’의 회원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비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10대는 달콤한 음료를 선호하고, 20대는 사이즈가 큰 '엑스트라 사이즈'를 즐긴 것으로 드러났다. 이디야커피는 현재 국내에서 가장 많은 3,100여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멤버스는 고객들이 구매 내역을 적립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는 서비스로 현재 이용자는 약 480만명이다. 

가장 눈에 띄는 건 30대다. 30대는 작년 한 해 동안 다른 연령층에 비해 20% 이상 높은 커피 구매 내역을 보여 커피 시장의 가장 큰 소비층임을 증명했다. 이디야 멤버스 30대의 커피음료 적립량은 회원 전체의 35%에 달했다. 

30대는 전체 음료 가운데 커피군 제품 소비가 가장 높았으며, 특히 매장 안팎에서 간편하게 바로 마실 수 있는 RTD(Ready To Drink) 제품의 구매 내역도 전 연령대에서 가장 높았다. 

트렌드에 대한 호기심이 많은 연령층은 40대로 나타났다. 이디야 멤버스 40대에서 가장 높은 구매율을 보인 것은 '아이스 아메리카노'였으나, 지난해 신제품인 ‘버블 흑당 라떼’가 높은 순위로 나타나 작년 음료 시장을 뜨겁게 달궜던 흑당 트렌드에 많은 관심을 가졌던 것을 알 수 있다. 

50대부터는 아이스 음료보다 따뜻한 음료를 선호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뜨거운 아메리카노가 1위 메뉴를 차지했으며 구매 상위권 메뉴에 블렌딩티와 같은 티메뉴들이 나타난 것도 특징이다. 

Let's block ads! (Why?)




June 22, 2020 at 08:15AM
https://ift.tt/2YmY8Xp

커피 '큰 손'은 30대, 트렌드 민감한 40대, '더죽핫' 50~60대 - 한국일보

https://ift.tt/3cV9C8J

1 comment:

  1. DEWAPK^^ agen judi terpercaya, ayo segera bergabungan dengan kami
    dicoba keberuntungan kalian bersama kami dengan memenangkan uang jutaan rupiah
    ditunggu apa lagi segera buka link kami ya :) :)

    ReplyDelete